2024.4.14 일 09:24
> 뉴스 > 경제
     
삼성 브랜드 가치는 ?
2011년 10월 13일 (목) 17:40:12 뉴스플러스 webmaster@news-plus.co.kr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처음으로 2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세계적인 브랜드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Interbrand)는 4일(한국시간) ‘2011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조사’를 통해 삼성 브랜드 가치가 234억 달러(1$=1200원 기준, 28조원 상당)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2계단 올라간 17위로 3년 연속 20위권을 유지했으며 브랜드 가치의 성장 폭도 최근 8년간 20% 이상을 기록했다.

2002년 83억 달러로 34위를 차지했던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0년 만에 순위가 17위로 올라섰고, 브랜드 가치의 규모도 무려 3배 가까이 치솟았다.

올해 조사에서 글로벌 100대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는 평균 7% 정도의 증가율을 보였다. 또 가전과 IT 분야 기업의 브랜드 가치는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평균 증가율이 9%에 그쳤다.

이에 반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갤럭시S를 앞세운 스마트폰 시장의 리더십 확보와 TV 부문의 5년 연속 세계 시장 1위, 반도체 DRAM시장 리더십 강화 등에 힘입어 지난 해 195억 달러에 비해 20% 정도 상승했다.

 

뉴스플러스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플러스(http://www.news-pl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Resume examples fo

геолокация по номе

Home page

Home page

Founder of Ethena
신문사소개 | 기사제보 | 광고문의 | 불편신고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윤리강령
서울 서초구 효령로 77길 34 현대골든텔, 14층 05호 | Tel 02-922-4011 | Fax 02-3274-0964
등록번호 서울아 01179 | 등록날짜 2010년 3월 23일 | 발행인 이철원 | 편집인 : 안중원 | 청소년보호 책임자 이철원
Copyright 2010 뉴스플러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1@news-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