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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앤올롭슨 한국진출 15주년 블랙에디션 한정판매
2013년 06월 04일 (화) 01:08:15 조창남 cncho@news-plus.co.kr

   

마크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Olufsen)이 국내 진출 15주년을 기념해 풀 디지털 라우드 스피커 베오랩 5(BeoLab 5)의 블랙 에디션을 출시, 15대를 한정 판매한다.

뱅앤올룹슨의 시그니쳐 스피커로 잘 알려진 베오랩 5의 블랙 에디션은 스피커 상단부의 아노다이징 처리된 알루미늄을 블랙컬러로 처리해 제품의 럭셔리함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이번 에디션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블랙컬러는 그랜드 피아노를 연상케 하는 고광택 재질로 제작돼 고급스러움이 더욱 강조됐다.

   

뱅앤올룹슨 베오랩 5는 뱅앤올룹슨 수석디자이너인 데이비드 루이스의 대표작으로, 오케스트라에서 사용되는 심벌즈에서 영감을 얻은 스피커로 유명하다. 기존 라우드 스피커의 고정관념을 탈피한 원뿔형 디자인은 음의 파장을 조절하고 소리를 멀리까지 전달해 청취자의 위치에 관계없이 맑고 순수한 음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베오랩 5는 공간을 자동으로 분석하는 독특한 시스템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베오랩 5에 장착된 ABC(Adaptive Bass Control) 시스템은 스피커를 설치한 공간의 환경을 자동으로 분석해 최적의 사운드를 재현해 주는 기능이다. 원하는 위치에 스피커를 설치하거나 방의 구조를 바꾼 후 상단부의 스위치를 누르기만 하면 숨겨져 있던 스피커 하단의 움직이는 마이크가 나와 자동으로 음파를 분석해 방의 구조는 물론, 가구 등의 배치까지 파악해 최적의 소리를 재현해 준다.

   

뱅앤올룹슨 브랜드 매니저 오용현팀장은 “이번 에디션은 국내 진출 15주년을 고객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한 제품으로 15대 한정 수량만 선보일 예정이라 소장 가치가 높을 것”이라며, “한정판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베오랩 5와 동일한 가격이라 뱅앤올룹슨 애호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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